Unity

[Unity] Rigidbody

Jawy 2024. 2. 9. 22:24

Rigidbody는 우리가 object에 추가해 줄 수 있는 component이다.

 

Scene view나 hierarchy에서 object에 접근, add component를 눌러 Rigidbody를 추가해 주면 된다.

 

상당히 자주 사용할 component인 것 같아 짚고 넘어가려 하는데, 

 

물체에게 질량을 줄 수 있고, 중력의 영향을 받도록 설정할 수 있다.


Unity 내에서 rigidbody component 중

 

'constraints' 옵션에 들어가면, rigidbody가 적용된 해당 물체의

 

position이나 rotation의 특정 축을 고정시킬 수 있다.
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Unity] Public과 Private  (0) 2024.02.22
[Unity] View와 Layout  (0) 2024.02.09